(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에어프레미아는 내년 입사 예정인 30여명의 기장들이 증자에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기장들은 최근 열린 기장 워크숍에서 회사와 가치를 공유하겠다며 주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요청했다.

이에 따라 회사측은 제3자배정 방식으로 기장들에게 주식을 배정했으며 30여명의 기장들은 25억원을 투자해 주주가 됐다.

이로써 에어프레미아가 투자 유치한 금액도 총 470억원을 넘었다.

중국 항공사에 근무 중인 K기장은 "최신형 비행기로 중장거리를 전문적으로 운항한다는 에어프레미아의 혁신적인 사업모델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K기장을 비롯해 입사 예정 기장들은 대부분 국내 대형항공사 출신으로 현재 중국 중동 등 외국항공사에 근무 중이다.

입사 예정인 기장들의 경력은 평균 10년이 넘으며, 총 비행시간은 평균 1만2천시간에 달한다.

특히, 이중 절반가량은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할 예정인 보잉 787를 운항하는 기장들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승객 안전을 위해 운항항공기 전체를 중고가 아닌 새비행기로 도입힌다.

현재 보잉사에서 비행기를 제작 중이며 내년 7월, 9월, 11월에 각각 한 대씩 총 3대가 들어온다.

지난달에는 보잉사와 보잉 787-9 비행기 5대를 추가로 도입하는 협약서를 체결했다.

에어프레미아는 내년 동남아에 취항할 예정이며 2020년에는 미국 서부에 비행기를 띄울 계획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