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사와 삼성벤처투자는 '오픈 컬래버레이션' 본선에 진출한 11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은 스타트업과 상생하고, 핀테크를 선도하기 위해 삼성 금융사 최초로 공동 진행하는 행사다.

지난 9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실시한 공모에 총 24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본선에 진출한 11개 스타트업은 삼성금융사에서 제시한 과제에 대해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모델 및 솔루션을 제안했다.

본선 진출 스타트업에는 각 1천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앞으로 3개월간 삼성금융사 임직원과 팀을 이뤄 스타트업이 제안한 사업모델 및 솔루션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후 내년 3월에 열리는 발표회를 거쳐 최종 우승한 4개 팀에 대해서는 추가로 각 3천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가 이루어진다.

본선 진출 스타트업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삼성벤처투자의 지분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삼성금융사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및 기술에 삼성금융사 임직원의 경험을 더해 다양한 사업모델 및 서비스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