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와 대한항공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5일 플랫폼과 멤버십 및 핀테크, 커머스, 콘텐츠,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항공권 결제부터 탑승에 이르는 전 과정이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서로의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카카오가 보유한 막강한 콘텐츠를 대한항공 기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인플라이트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커머스 플랫폼 협업과 양사가 보유한 상품의 판매 확대를 위한 협력도 강화한다.

카카오의 고도화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항공 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여민수 카카오 대표는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양사가 협력을 약속한 만큼,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항공·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는 "카카오의 우수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 항공권 판매,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고객 가치를 높일 예정"이라며 "항공사와 ICT 기업의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