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하언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장(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총 7명에 대한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하 신임 사장은 1986년 울산공장 입사 이후 30년간 완성차 생산기술 및 공장 운영을 경험한 생산 분야 전문가다.

하 신임 사장은 국내생산담당을 겸직하면서 울산공장과 아산공장, 전주공장 등 국내 공장 운영을 총괄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신장수 기아자동차 전무와 이영규 현대·기아차 전무, 서경석 현대·기아차 전무, 정수경 현대모비스 전무, 윤영준 현대건설 전무 등 5명의 부사장 승진 인사도 단행했다.

지난 2017년 말 조지아공장장으로 부임한 신 부사장은 미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유연 생산체계 구축과 품질 개선 등을 추진하면서 북미사업의 수익성 확보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현대·기아차의 홍보2실장인 이영규 전무도 부사장으로 승진해 홍보실장에 보임됐다.

이 부사장은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로, 현대·기아차의 비전을 대내외에 알리고 소통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수경 부사장은 현대모비스 사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고려한 조직 체계 혁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영준 현대건설 부사장은 현장 중심의 풍부한 공사관리 경험을 통해 주택사업 수주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밖에도 현대자동차 고객채널서비스사업부장인 김민수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키고, 해비치호텔&리조트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마케팅 전문가인 김 전무는 시장과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시각과 이해를 토대로 해비치호텔&리조트의 고객만족 제고에 기여할 적임자로 평가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올해 초부터 조직체계 혁신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중 수시인사 체제로 전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5월 현대차 북미권역에 호세 무뇨스 사장을 임명했으며, 11월에는 현대차 국내사업 담당에 장재훈 부사장을 선임하기도 했다.

또 중국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9월에는 리펑 총경리를, 11월에는 이광국 사장을 임명하는 등 주요 부문의 리더십을 교체를 단행했다.

아울러 주요 계열사인 현대제철과 현대엔지니어링에 안동일 사장과 김창학 사장을 기용하는 등 대부분의 임원인사를 미리 마무리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