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기업 육성과 이를 위한 금융시스템 혁신 필요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김진표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은 시중에 유동성이 넘치지만, 유망 기술혁신 부분에 대한 투자처가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인재들이 창업을 선택하고 유망 기술혁신기업을 키우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인 김진표 의원은 6일 국가경제자문회의 전체회의에서 "시장의 자금은 많아졌는데, 문제는 정부와 금융권 펀드를 투자할 만한 투자처가 부족하다"면서 "엘리트들이 아직도 창업시장에 들어오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성장 잠재력이 저하되고 있는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서는 혁신·벤처기업 육성과 이를 뒷받침하는 금융 시스템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경제 활력을 위한 제2벤처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제2벤처붐에 박차를 가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면서 "인재들이 과감하게 창업에 뛰어들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기존의 부동산 중심 담보 대출에서 벗어나 기술 가치만으로 융자받을 수 있는 금융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며 "투자자금을 쉽게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벤처투자 규모와 신설 벤처수가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두고 있다"며 "그러나 여전히 유능한 인재들의 창업과 벤처산업 진출은 미흡하고 규제도 상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기술혁신기업 육성은 우리 경제가 가야 할 방향으로, 차질 없이 벤처기업 육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입법과 예산을 통해 당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지금 금융시장에 자금은 있는데 금융이 기술을 이해하지 못해 기술에 대한 투자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며 "특허청, 기술보증기금 등과 협업해 기술투자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