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토스의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 누적 사용자 수가 1천만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토스는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시작했다. 토스 앱에서 회원 누구나 무료로 본인의 신용등급뿐만 아니라 카드·대출·연체 현황 등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연령대는 20대가 38.7%로 가장 많았다. 30대 28.1%, 40대 19.5%, 50대 이상 12.3% 순이다. 하루 평균 이용자 수는 20만명을 넘겼다.

지난 5월 출시한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누적 사용자수가 100만명을 넘었다.

신용점수 올리기를 통해 토스 신용조회 서비스 이용자가 통신비나 건강보험납부내역서, 국민연금내역, 소득증명원 등을 신용평가기관에 제출하면 신용평가점수가 다시 산정된다.

현재까지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 중 60만명이 평균 7점 이상 신용점수를 올렸다.

토스 관계자는 "이달 중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업데이트한 신용조회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신규 버전에는 신용점수 변동내역 분석과 맞춤 신용관리 팁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