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이번 주(12월 9일~13일) 국내 증시에서는 IBKS스팩12호, 태웅로직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상장될 예정이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IBKS스팩12호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지난달 25일부터 26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2천원으로 확정했다.

상장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이다.

10일에는 태웅로직스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태웅로직스는 국제 물류, 프로젝트 물류, 독립국가연합 물류 등에서 3자 물류를 주선하는 운송 관련 서비스 기업이다.

장재호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제 물류 운송 품목 중 화학제품 비중이 높다"며 "국내 석유화학 기업들의 에틸렌 생산 능력이 향상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태웅로직스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21일부터 22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4천5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다.

IBK투자증권과 BNK투자증권이 공동으로 상장 주관을 맡았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오는 1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미지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주로 영상의학 등 의료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해외 인공지능 의료 시스템 수요와 더불어 국내 인공지능 보안 시스템 수요도 증가하며 이익 실현 가시성이 높다"며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기술의 사업 영역 확장성이 크다는 점을 생각하면, 새로운 수요처 창출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확정 공모가는 9천원이고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