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증권사 최고경영자(CEO)들의 임기 만료 기간이 다가오는 가운데 누가 연임에 성공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증권업계는 연임이 실적에 연동되는 경우가 많아 상당수의 CEO가 연임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가장 먼저 임기 만료 기간이 돌아오는 CEO는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이다.

김 사장의 임기는 오는 14일까지다.

다만, IBK투자증권의 모회사인 기업은행장이 아직 누가 될지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그만큼 IBK투자증권 CEO 인사도 예정보다 뒤로 밀리고 있다. 김 사장은 기업은행장 후보로도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내년 3월도 증권사의 CEO별 연임이 엇갈릴 수 있는 중요한 시기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김해준 교보증권 사장, 서명석 유안타증권 사장, 김신 SK증권 사장 등이 내년 3월 임기가 만료된다.

업계에서는 각 회사별로 실적에 따라 CEO들의 연임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올해 대형증권사들의 실적이 작년보다 좋았던 만큼 연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됐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자기자본 3조원 이상 8개 대형 증권사의 3분기 영업이익 합계는 8천829억원으로 작년 동기 영업이익 합계(8천327억원)보다 6.02% 증가했다.

제5대 금융투자협회장 후보로 나선 나재철 대신증권 사장의 임기도 내년 3월까지다.

만일 나 사장이 금융투자협회장에 당선되면, 중간에 사퇴하고, 만일 당선되지 않으면 남은 임기를 다 마칠 가능성이 크다는 게 업계의 예상이다.

증권 유관기관인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장의 임기도 이달 말까지다.

이 원장은 관료 출신으로, 금융감독원 수석 부원장 등의 하마평에 거론된다.

다만 기업은행장 등 다른 자리에 누가 가는지에 따라 연쇄 이동이 일어나는 만큼 아직 향후 거취는 정해지지 않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증권사 CEO 인사는 실적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올해 시끌시끌했지만 대형사를 중심으로 호실적으로 기록한 곳들이 많다"며 "CEO급에 대한 인사 폭이 그렇게 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