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오렌지라이프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인지 기반까지 확장했다고 9일 밝혔다.

인지기반 RPA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패턴 인식, 자연어처리,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등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에 사용된다.

기존 RPA는 '인간의 행동'을 모방하는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가 가능했었다.

오렌지라이프는 연말정산 시즌에 집중되는 보험거래조회서 발행과 웹 팩스로 접수된 보험금청구서류 인식 등 계약심사, 보험금심사, 고객지원 분야 등에 인지기반 RPA를 우선 적용했다.

한상욱 오렌지라이프 IT그룹 상무는 "3년 전 RPA를 도입해 전사적으로 90여개의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RPA 도입과 더불어 데이터 분석가 양성 등으로 고부가가치 업무 역량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오렌지라이프는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인 그리드원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RPA 자동화 영역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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