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KT를 이끌어갈 차기 회장 후보군이 이르면 오는 12일 공개된다.

9일 KT에 따르면 KT 지배구조위원회는 이날 오전 이사회 간담회에서 차기 회장 후보군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KT 이사회는 차기 회장에 지원한 37명의 후보자를 압축한 2차 후보 명단(숏리스트)을 본인 동의에 따라 공개하기로 했다.

김대유 KT 지배구조위원장은 "간담회를 진행하며 논의한 내용을 보완해 12일 이사회에 올리고 회장 후보 명단을 본인 동의 하에 발표하기로 했다"며 "후보의 숫자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지배구조위를 거쳐 회장후보심사위원회(회심위)로 넘어가는 후보자의 총 숫자와 함께, 본인 공개 동의 시 명단을 공개하겠단 뜻이다.

오는 12일 구성될 회장후보심사위원회(회심위)는 지배구조위로부터 압축된 후보군을 넘겨받고 면접 등 이사회가 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심층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이사회는 최종 1명을 회장 후보로 확정해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게 된다.

앞서 KT 지배구조위원회는 내외부 인사 37명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회심위가 넘겨받을 숏리스트에는 친정권 인사로 평가받는 장관 출신 후보와 전현직 KT 사장들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외부 인사 중에는 전직 장관 출신인 노준형 전 정보통신부 장관과 정동채 전 문화관광부 장관이 거론된다.

KT 현직 인사 중에서는 구현모 커스터머&미디어 부문장 사장, 오성목 네트워크부문장 사장, 이동면 미래플랫폼 사업본부장 사장,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 등이다.

KT 출신으로는 임헌문 전 KT 매스(Mass) 총괄 사장이 주목받고 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