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화시스템이 한진중공업이 건조하는 해군 차기고속정에 첨단 전투체계를 공급한다.

한화시스템은 10일 해군의 차기고속정(PKX-B) 13~16번함 4척에 함정 전투체계를 탑재하는 사업 계약을 한진중공업과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총 490억원이다.

전투체계는 함정의 두뇌에 해당하는 첨단 장비로 탐지와 무장, 항해를 네트워크로 통합해 지휘 및 무장 통제를 지원한다.

차기고속정은 기존 고속정을 대체하는 200t급 차세대 전투함정으로 전투력과 기동 성능, 탐지, 방어능력이 대폭 향상됐다.

앞서 한화시스템은 차기고속정 12척에 전투체계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에 따라 오는 2022년까지 차기고속정 4척에 추가로 전투체계 탑재를 진행한다.

아울러 주 장비인 전투체계를 비롯해 지원장비와 수리부속을 공급하고 기술교범과 교육훈련도 담당한다.

향후엔 전투체계에 첨단 센서와 통신안테나를 결합한 통합 마스트를 연동하는 한편, 해양 무인체계와 센서·무장 체계를 확대 통합한 체계통합형 전투체계를 개발할 계획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첨단 함정 전투체계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국내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수출 확대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