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공급하는 타이어 모델은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다.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은 엄격한 검증을 거쳐야 하는 만큼, 공급업체의 기술력과 품질을 대변할 수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평균 약 3년에 달하는 긴 개발기간 동안 어느 한 과정에서라도 완성차 브랜드의 공급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공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계약 체결을 위해서는 개발 여부 검토와 시험용 설비 제작, 샘플 제품 생산, 피드백을 반영한 스펙 수정, 생산 시스템 검증, 양산 평가 등의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간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세단 아우디 A3와 뉴 아우디 A4 뿐 아니라, 프리미엄 SUV 라인업인 Q3와 Q5, Q7과 SQ7, 스포츠카 모델 뉴 아우디 TT,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왔다.

올들어서는 아우디 더 뉴 Q8에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 뉴 아우디 SQ8 TDI와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은 물론 정숙성과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특수 컴파운드에 블록 비대칭 패턴을 더해 조종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SUV용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글로벌 '톱 티어(Top Tier)'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아우디 뿐 아니라 포르쉐의 카이엔과 마칸, 메르세데스-벤츠 GLC와 GLC 쿠페, BMW 뉴 X3와 X4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SUV 타이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