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인베스트먼트가 지난 9일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통신그룹인 텔콤(Telkom)그룹과 센타우리 펀드(Centauri fund) 결성식을 가졌다.

센타우리펀드는 동남아지역의 새로운 투자생태계를 이끈다는 목표를 갖고 KB인베스트먼트와 텔콤 인도네시아 그룹 산하 투자사인 MDI벤처가 공동으로 운용한다.

센타우리펀드는 연내 1차로 결성하고 향후 추가 출자자를 모집해 최대 1억5천만달러 규모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내년 1분기부터는 투자가 본격적으로 집행된다.

주요 투자 분야는 핀테크, 이커머스, 빅데이터 등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주요 투자 타깃은 건별 투자금액 100만달러에서 500만달러 내외의 프리시리즈 A(Pre-Series A)부터 시리즈 B(Series B)다.

센터우리펀드는 동남아시아지역의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인프라가 취약한 시장에서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현지 최대 통신그룹인 텔콤과의 협업을 통해 KB금융그룹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하는 동시에 글로벌 진출 전략을 다양화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향후 텔콤 그룹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과 다양한 형태의 협업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