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스테판 뢰벤(Stefan Lofven)' 스웨덴 총리가 우리나라를 찾는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스테판 뢰벤 스웨덴 총리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한다"며 "문 대통령은 뢰벤 총리와 오는 18일 오후 정상회담을 갖고 공식 만찬을 주최할 예정이다"고 11일 전했다.

뢰벤 스웨덴 총리 방한은 지난 2014년 총리 취임 이후 처음이다. 스웨덴 총리로는 15년 만에 우리나라를 찾는다.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초청이 이뤄졌다.

고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이번 회담에서 한국-스웨덴 간 교역 및 투자 증진 등 경제협력 활성화 방안, 특히 혁신·스타트업, ICT(정보통신기술) 등 과학·기술, 바이오헬스, 수소에너지 등 신산업 분야에서의 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한다. 또 성 평등, 복지 등 포용사회 건설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고 소개했다.

지난 6월 문 대통령의 스웨덴 국빈방문에 이어 스웨덴 총리의 이번 방한으로 양국 간 실질 협력의 지평이 확대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건설적 기여를 해 온 스웨덴과의 전략적 소통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청와대는 기대했다.

이번 스웨덴 총리의 방한에는 80여명의 경제사절단도 동행한다고 청와대 관계자는 부연했다. 한국과 스웨덴 간 비즈니스 포럼도 예정됐다.

청와대 관계자는 "한-스웨덴 비즈니스 포럼에 문재인 대통령도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