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연 현대 콜롬보호 기관장…이달 말 여성선장도 탄생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상선이 한국 해운업계 최초로 여성 기관장을 발탁해 임명했다.





현대상선은 국적선사 최초로 고해연씨를 기관장으로 임명했다고 12일 밝혔다.

고 기관장은 올해 만 34세로, 2008년 2월 한국해양대를 졸업하고서 현대상선에 '3등 기관사'로 입사했다.

2009년 2등 기관사, 2011년에는 1등 기관사로 승진했으며, 현대상선 입사 11년 9개월만에 기관장으로 발탁됐다.

고 기관장은 그동안 4천600TEU급에서부터 국내 최대 선박인 1만3천100TEU급까지 줄곧 컨테이너선만 타 온 전문 기관장이다.

기관장은 선박 기관의 정비·운전, 연료의 보관·사용 등 기관실 전체에 관한 책임과 의무를 가지며, 특히 기관의 안전 운용과 선박 운항에 관하여 선장을 보좌하고 협조하는 역할을 한다.

고 기관장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도록 저를 믿고 격려해주신 많은 선후배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현대상선을 비롯한 대한민국 해운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고 기관장은 인도 항로인 CIX 노선에 투입된 6천800TEU급 컨테이너선 '현대 콜롬보호'에 승선 중이다.

현대상선에는 고 기관장을 비롯해 8명의 여성해기사가 재직 중이다.

이달 말에는 대한민국 국적선사 최초로 여성 선장도 탄생할 예정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