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로템은 아일랜드 철도청에서 디젤동차 41량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수주금액은 1천275억원 규모로 차량은 모두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현지 승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행청이 추가 물량을 요구하면서 이뤄졌다.

앞서 현대로템은 아일랜드에서 2005년 150량, 2007년 33량, 2008년 51량 등 총 234량의 디젤동차를 수주한 바 있다.

디젤동차는 일반 전동차와 달리 디젤엔진을 구동해 움직이는 만큼, 가선 설치 구간이 적은 도시 외곽 교외선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현대로템의 디젤동차는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을 중심으로 구성된 교외선 및 통근노선에서 운행되고 있으며, 추가로 납품될 신규물량도 동일 구간에 투입된다.

아일랜드 철도청은 현대로템이 납품할 41량으로 기존 열차 중간에 투입해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로템이 납품할 디젤동차의 최고 운행속도는 시속 160㎞다.

여기에는 유럽 철도차량 디젤배출가스 규제단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스테이지 5'를 충족하는 친환경 디젤엔진이 장착된다.

현대로템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유럽 시장 공략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아일랜드 디젤동차 납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얻은 것이 추가 수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고품질의 차량을 납품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