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대 오일메이저 중 하나인 미국 셰브론으로부터 반잠수식 원유생산설비 선체 1기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우조선이 해양플랜트 수주에 성공한 것은 지난 2014년 셰브론의 TCO 프로젝트를 통해 약 3조원 규모의 원유 생산플랜트를 수주한 이후 5년만이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 TCO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일감이 떨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적절한 시기에 추가 수주에 성공했다"며 "향후 일감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우조선은 상세설계부터 구매, 생산, 시운전, 운송까지 프로젝트의 모든 공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지난 2016년 셰브론과 맺은 해양플랜트 발주에 대한 기본합의서에 따른 첫 결과물이다.

대우조선은 지난 3월부터 휴스턴 현지에 파견된 인원들과 옥포의 설계인원들을 통해 기본설계 단계부터 프로젝트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 설비는 완공 후 멕시코만에 설치될 예정이며, 하루 약 7만5천배럴의 원유를 생산하게 된다.

높은 협력관계를 맺을 수 있었던 데는 대우조선이 셰브론과 1985년부터 30년 넘게 쌓아온 신뢰관계가 주효했다.

실제로 셰브론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총 14개의 프로젝트를 대우조선에 발주했으며, 규모만 약 16조원에 달한다.

한편, 대우조선은 현재까지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10척과 초대형원유운반선 10척, 초대형컨테이너선 5척, 잠수함 5척(창정비 1척 포함), 해양플랜트 1기 등 총 31척을 수주했다.

이는 약 59억5천만달러로 올해 목표인 83억7억천만달러 대비 71% 수준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