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구조 개선 차원서 철근사업도 매각…"형강 전문사로 육성"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포스코가 베트남 형강·철근 생산·판매법인인 SS 비나(VINA)의 사업구조 개선에 나선다.

포스코는 SS 비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형강 전문사인 야마토그룹을 전략적 투자자(SI)로 확보한다고 13일 밝혔다.

또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사업의 다른 한 축이었던 철근사업 부문도 매각한다.

투자 유치로 야마토은 SS비나 지분 49%를 확보한다. 포스코가 보유한 지분은 100%에서 51%로 줄어든다.

포스코는 SS VINA의 사업구조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사업협력 검토 결과, 형강부문 경쟁력을 갖춘 야마토와 공동 경영에 나서는 것이 향후 사업에 유리하다고 판단했다.

포스코는 이를 통해 SS 비나를 베트남 유일의 형강 전문사로 육성할 계획이다.

야마토는 미국과 일본, 태국, 바레인, 사우디 등에서 형강사업을 운영하며 다양한 글로벌 사업 경험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쌓아온 높은 인지도와 사업 경험이 야마토의 기술 경쟁력 등과 결합되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함께 기업가치를 높여 강건재 사업 강화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 붕따우성 푸미공단에 위치한 SS 비나는 형강 50만t과 철근 50만t의 총 연산 100만t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2015년부터 생산·판매를 개시했으나 베트남 내 철근 업체의 라인 증설과 업체간 경쟁 과열에 따른 공급 과잉으로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