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정윤교 기자 = 14일 타계한 고(故)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을 애도하는 정재계 인사들의 조문이 잇따르고 있다.

LG그룹은 고 구 명예회장이 평소 실천해 온 소박한 삶의 뜻과 소신을 받들어 가족장 중심으로 장례를 치르기로 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빈소는 외부에 공개하지 않기로 한 가운데 손자인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가족들만이 빈소를 지키고 있다.

빈소가 마련된 서울의 한 대형병원 장례식장에는 15일 오전 고인과 함께 동거동락 해 온 LG그룹 전현직 경영진들이 찾아 조문했다.

이어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등 정재계 인사들도 빈소를 찾아 애도했다.

김상조 실장은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하면서 유가족들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위로의 뜻을 전했다.

김 실장은 "문 대통령은 고인이 한국 화학 산업과 전자 산업의 기틀을 다지고, 특히 강조한 정도 경영과 인화·상생의 기업문화를 통해 미래에도 우리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길을 밝혀줬다며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구 회장이 좀 더 오래 사셨으면 좋았을 것"이라며 안타까운 심경을 드러냈다.

박삼구 전 회장도 빈소를 방문해 고인의 별세를 애도했다.

권영수 LG 부회장은 빈소를 찾아 "평소 저를 많이 아껴주셨다"며 고인을 회고했다.

김쌍수 전 LG전자 부회장과 노기호 전 LG화학 사장, 이창호 전 LG화학 고문 등 구 회장과 함께 근무했던 LG그룹의 전 경영진도 조문했다.

구광모 회장을 비롯해 아들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 구본식 LT그룹 회장, 동생 구자학 아워홈 회장 등 직계 가족들은 빈소를 지켰다.

작고한 장남 구본무 회장 대신 차남인 구본능 회장이 상주를 맡았다.

빈소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문희상 국회의장, 이낙연 국무총리, LG 임직원 일동, GS 임직원 일동, 구자두 LB인베스트먼트 회장, 구자원 LIG 명예회장, 구자열 LS 회장 등의 조화가 놓였다.

 

 

 

 

 

 

 

 

 







앞서 LG그룹은 "장례는 고인과 유족들의 뜻에 따라 가족장으로 최대한 조용하고 차분하게 치르기로 했다"며 '비공개 가족장'으로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같은 뜻에 따라 빈소 앞에는 가림막이 설치됐고, 그 위로 '차분하게 고인을 애도하려는 유족의 뜻에 따라 조문과 조화를 정중히 사양한다'는 내용이 적힌 천막이 덮였다.

가림막 너머로는 '부의금 정중히 사양합니다'라는 문구가 방명록과 함께 놓였다.

빈소가 차려진 병원 측에서도 이날 고인의 장례식장을 전광판 등을 통해 게시하지 않았다.

또 빈소에 조화가 수시로 왔지만 대부분 돌려보내고 고인과 가깝지 않은 외부인의 조문도 받지 않았다.

전날에는 LG그룹 원로들이 빈소를 찾았고, 늦은 저녁 구자열 LG그룹 회장,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등 고인과 가까운 인사들이 조문했다.

장례는 4일장으로 치러지며 발인은 오는 17일 오전이다.

고인은 화장 후 안치될 예정이며 가족장임을 고려해 장지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