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농협은행이 직업이나 소득, 금융거래실적 정보 없이도 통신정보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모바일 전용 '올원 비상금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원 비상금대출은 소득증빙서류나 금융거래실적 등 금융데이터 중심 신용평가에서 벗어나 통신 3사(SKT, KT, LG U+)의 휴대전화 기기정보, 요금납부내역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산출하는 '통신등급'을 대출심사에 활용한다.

이 상품은 통신등급이 1~9등급인 만 19세 이상 학생, 주부, 사회초년생 등 누구나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NH스마트뱅킹 앱에서 24시간 언제나 3분 내로 한도 조회와 대출실행이 가능하다. 내년 1월부터는 올원뱅크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통신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이다. 최소 5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중도상환 해약금 없어 여윳돈이 있으면 언제든 상환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지난 13일 기준 최대 연 3.26%까지 가능하다. NH채움신용카드를 보유하면 0.5%, 통신우량등급이면 0.5% 등 최대 1.0%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허옥남 디지털마케팅부장은 "금융거래가 부족해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대출상품을 출시했다"며 "향후 고객이 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