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효성중공업은 미국 테네시주에 있는 미쓰비시의 초고압변압기 공장(MEPPI)을 4천650만달러(약 500억원)에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테네시 공장은 내년 상반기부터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내철형 초고압변압기를 본격 생산하게 된다.

내철형 초고압변압기는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변압기 시장 수요의 95%를 차지하는 제품이다.

이번 투자는 미국의 전력소비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커지고 있는데다 전력 인프라의 노후화로 전력기기 교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효성중공업은 미국이 국내 주요 초고압변압기 업체들에 40~60%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는 등 보호무역주의를 강화함에 따라 현지 생산기지를 갖춰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수를 결정했다.

미국 초고압변압기 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효성중공업은 2001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미국의 주요 전력회사들과 장기적인 파트너관계를 유지해왔다.

효성 관계자는 "테네시 공장 가동이 본격화되면 국내 주력 사업장인 창원공장은 글로벌 기술개발센터로서 역할을 강화하는 한편 유럽 등 프리미엄 시장과 중동·아시아 시장 제품 생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