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에서 일주일 후 계좌 잔액을 예측해 보여주는 '입출금 잔액예측' 서비스와 금융 스케줄 관리를 돕는 '마이(MY) 캘린더' 서비스를 17일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도입하는 '입출금잔액예측' 서비스는 고객 계좌의 입출금 데이터를 분석해 일주일 이후 예상잔액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빅데이터 예측분석기법을 활용한 해당 서비스는 지난달 같은 날짜로부터 일주일 동안 계좌에서 출금된 금액도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잔액부족 여부를 미리 인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신한은행 입출금계좌를 보유한 20~60대 고객 중 최근 12개월간 급여 이체 등 거래 분석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먼저 제공된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운영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향후 대상 고객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통합자산관리 'MY 자산' 서비스 메뉴 중 하나인 'MY 활동'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MY 캘린더' 서비스도 선보인다.

신한은행은 기존 자동이체를 포함한 일자별 계좌 입출금 정보를 제공하는 'MY 활동' 서비스를 타 금융기관의 입출금 거래 정보와 예금·대출 만기일, 신용카드 결제일 등 고객의 주요 금융 스케줄과 관련 정보까지 보여주는 'MY 캘린더'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쏠을 더욱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솔루션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며 "금융 플랫폼의 경쟁력을 높이고 오픈뱅킹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