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정부의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집행하기로 했다. 또 특근 매식비, 일반수용비 등에 대해서도 제로페이 사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16일 여의도 국회에서 당정청 을지로 민생현안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말 출시된 간편결제 서비스다.

당정청은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공공부문이 먼저 제로페이 사용과 확산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협의했다.

이를 위해 기획재정부는 내년 1월까지 중기부, 재정정보원 등과 제로페이 시스템 구축 및 정부 재정 정보시스템 "디브레인"과 연계를 완료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정부 관서운영경비 중에서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우선 집행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2020년 상반기까지 "차세대 에듀파인"과 제로페이 연계를 완료할 예정이다. 내년 하반기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이후 2021년부터 모든 교육청·학교로 제로페이 사용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기재부는 중앙정부 산하 공공기관, 행안부는 지방정부 산하 공공기관의 업무추진비, 특근매식비, 행사운영비, 행사실비운영비 등에 대해 제로페이 집행을 검토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제로페이 집행 확산을 위해 평가지표 반영이 필요하다고 보고, 기재부와 행안부는 오는 2022년 도입을 목표로 지표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