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카카오뱅크가 지난 10일 출시한 소액저축상품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가 출시한지 거의 사흘 만에 50만좌를 달성했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한 계좌 수는 지난 14일 자정을 기준으로 51만좌로 집계됐다.

지난 10일 오후부터 모든 고객이 가입할 수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약 3일 만에 50만좌를 돌파한 셈이다. 카카오뱅크의 전체 상품과 서비스를 통틀어 가장 짧은 기간에 50만을 달성한 기록이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입출금계좌에 있는 1원부터 999원까지의 잔돈을 최대 10만원 한도로 저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남아 있는 잔돈을 다음날 자동 이체해주는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대와 30대가 계좌 개설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 비중이 38.2%, 30대 비중이 34.6%였다. 성별로는 남성이 31.2%, 여성이 68.8%로 여성이 더 많았다.

이로써 카카오뱅크는 '모임 통장'과 '26주 적금'에 이어 연달아 히트 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매주 일정 금액씩 증액된 금액을 납입하는 적금인 26주 적금은 지난달 기준 93만좌를 넘어섰다.

동호회나 동아리 등 모임 회비를 관리할 수 있는 모임통장의 경우 이달 중 이용자 수가 5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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