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제네럴모터스(GM)가 자율주행차 개발 과정에 참여한 임원을 빼갔다며 현대자동차 미국법인(HMNA)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 현대차 측은 신속히 해결되기를 기대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18일 외신 등에 따르면 GM은 최근 현대차 미국법인과 최고안전책임자(CSO)로 자리를 옮긴 브라이언 라토프 전 GM 상무를 함께 고소했다.

GM은 법원에 제출한 문서에서 "라토프가 GM에서 담당했던 업무와 현대차에서 맡은 업무가 유사성을 지녔다"며 "GM에서 얻은 기밀과 독점, 영업비밀 정보를 현대차의 이익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라토프가 자율주행차 개발 과정을 포함해 안전 특성들을 자세히 알 수 있는 자리에 있었다는 게 GM 측의 설명이다.

이에 대해 현대차 미국법인은 "이달 초 GM의 브라이언 라토프 상무를 CSO로 영입했다"며 "라토프 상무가 GM의 사업에 대해 가지고 있을 독점 및 기밀 지식을 전적으로 존중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대차는 라토프 상무의 새로운 역할에 정보들이 사용되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다"며 "이 문제를 선의를 갖고 풀어가고 있으며 신속하게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