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다주택자의 주택처분이 정부 고위공직자로 확산했으면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명동 은행회관에서 언론사 경제부장단 오찬간담회에서 청와대가 다주택 참모진에게 1채를 제외하고 처분하라고 권고한 것에 대해 "청와대가 솔선수범하는 것인데, 정부에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위공무원단에는 국장까지 포함이 된다. 모든 부처의 국장들까지는 그렇지만, 고위공직자에게는 비슷한 원칙이 적용되는 것이 맞다고 본다"며 "정부 전체적으로 번지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개인적으로는 의왕에 30년째 사는 집과 세종시에 분양받은 입주권이 있다. 1주택 1분양권자인 셈이다"며 "다만, 세종시 입주권은 불입금 반환 문제로 입주 전에 팔 수 없는 실정이다. 2021년 입주인데 입주 후 팔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대통령 비서실과 안보실의 비서관급 이상 고위 공직자들이 정부의 부동산가격 안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면서, 수도권에 2채 이상 집을 보유한 청와대 고위공직자들은 불가피한 사유가 없다면 이른 시일 안에 1채를 제외한 나머지를 처분할 것을 권고했다.

ec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