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산업은행과 법무부는 내년 1월부터 일본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소부장 경쟁력 강화 특별 온렌딩'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금융상품은 공익사업 투자이민제를 통해 유치된 재원 700억원과 산업은행 재원 1천300억원 등 총 2천억원으로 조성된다.

특히, 기존 시설자금 온렌딩 대출 금리보다 약 0.60%포인트(p) 인하된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지원대상은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 중 시설자금을 필요로 하는 저신용등급 기업과 7년 이내 창업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이다.

이 금융상품은 산업은행이 시중은행을 통한 대출 방식으로 지원하므로 대출 희망기업은 가까운 은행의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법무부의 투자이민펀드 예치금을 활용해 금리를 획기적으로 낮춘 본 상품이 소재·부품·장비 산업을 영위 중소기업의 금융부담을 완화해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은은 법무부와 공익사업 투자이민제로 유치된 외국인 투자 재원을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와 국민 경제 활성화에 지원할 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