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고객 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의 '투자솔루션센터'를 신설했다.
신탁, 투자일임 조직을 통합 편제하고, 향후 성장 사업영역인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기금형 퇴직연금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대체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소싱 및 상품화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부서를 신설했다.
기업금융(IB) 부문은 급성장하고 있는 리츠 및 해외 대체투자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리츠사업부', '리츠금융부', '해외대체투자1,2부'를 신설했다.
또 기업 자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드바이저리(Advisory)부'를 신설해 기업 재무 자문 및 사모투자 관련 업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자산관리(WM)부문의 경우 비대면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365지점(비대면 및 은행 개설 계좌를 관리하는 온라인 지점)을 '프라임(Prime)센터'로 확대 개편하여, 고객 관리 체계 고도화 및 비대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일즈앤트트레이딩(S&T)부문은 글로벌 투자대상 다변화 및 해외 채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트레이딩(Global Trading)부'를 신설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상품 소싱 및 고객 자산운용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속도감 있는 추진 및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김지연 기자
jykim@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