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우리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가 차기 우리금융지주 회장으로 손태승 현 회장을 단독 추천한다고 30일 밝혔다.

장동우(임추위원장)·노성태·박상용·전지평·정찬형 등 과점주주 추천 사외이사 5명으로 구성된 우리금융 임추위는 손 회장의 임기가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이지만 지주 출범 초기인 점을 감안해 회장 조기 선임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우리금융 임추위는 지난달 26일과 이달 11일 두 차례 간담회를 열어 임추위 일정과 선임 방법을 논의했고, 지난 19일, 24일 1·2차 회의를 통해 주요 자회사 대표 이사를 포함한 최종 후보 4인을 선정했다. 이후 후보자에 대한 종합적 검증절차를 거쳐 손 회장을 단독 후보로 선정했다.

장동우 임추위원장은 "대표이사 임기도래에 따른 경영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조직 안정을 위하여 신속한 대표이사 선임이 필요했다"면서 "임추위 위원들은 손태승 후보가 성공적으로 지주사 체제를 구축하고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검증된 경영능력과 안정적인 조직관리 역량, 도덕성 등을 두루 갖춘 점을 높게 평가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시현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로 판단해 만장일치로 이사회에 추천키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지주는 지주사 대표이사 회장과 은행장을 분리해 운영하기로 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