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딥체인지 가속화의 일환으로 'CES 2020'에서 미래 모빌리티 혁신의 핵심을 모아 'SK 인사이드'를 선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두 번째로 참여하는 이번 CES를 통해 올해 경영 방향의 첫 번째인 고객 혁신의 방향성을 선보이려는 차원이라고 2일 설명했다.

CES 2020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SK이노베이션은 SK종합화학과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와 함께 미래 E-모빌리티의 혁신을 위해 필요한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각종 윤활유 제품 등을 패키지로 묶어 SK 인사이드 모델을 만들었다.

여기에 공동으로 전시에 참여하는 SK텔레콤과 SK하이닉스, SKC 등 그룹 관계사들과 SK 인사이드의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CES 2020에서 움직이는 모형자동차와 대형 스크린의 영상을 최첨단 방식으로 조합해 미래 전기차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양극재 NCM 9½½, NCM 811 기술과 LiBS(리튬이온분리막) 기술 등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를 사용하게 될 항공, 기차, 선박 등 전기차 이외의 미래 모빌리티의 모습도 모형으로 만들어 전시한다.

아울러 E-모빌리티 분야의 혁신을 가능케 하고 가속할 수 있는 친환경, 초경량 소재 및 윤활유 제품도 공개한다.

SK종합화학은 친환경, 초경량 자동차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소재를 전시한다.

SK루브리컨츠는 전기차 배터리에 최적화된 다양한 윤활유 제품들을 선보인다.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FCW(플렉서블 커버 윈도)를 전시한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이번 CES에서 SK이노베이션의 역량인 SK 인사이드를 통해 E-모빌리티 혁신을 가능케 해 산업 생태계에 기여하는 오아시스 역할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