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코오롱그룹이 올해의 코오롱공감을 '서핑'으로 정하고, 파도와 같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코오롱그룹은 2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급변하는 환경, 불확실한 미래는 밀려오는 파도와 같다"며 "날렵하고 유연한 기술로 예측할 수 없는 파도를 넘어서는 능숙한 서퍼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더 멀리 가려면 더 큰 파도를 타야 하듯이 큰 파도를 성장의 추진력으로 삼아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코오롱그룹은 "시련에 당당히 맞서면서 과감히 도전할 때 더 큰 성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며 "이를 위해 먼저 자기의 영역에서 프로가 돼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기본에 충실하되 경계를 뛰어넘는 파격과 멀리 내다보는 안목을 지닌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오롱그룹은 "직급과 호칭을 수평적으로 바꾸고 업무와 성과측정을 위한 제도를 더욱 유연하게 적용할 것"이라며 "각 사에서는 회사별 실정에 맞춰 새 제도를 실행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또 "축적된 성장의 잠재력은 경쟁자를 이겨내고 시간을 앞당길 때만 빛을 발할 수 있다"며 "미래 시장을 선도하는 아이템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