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가족 간 경영권 갈등을 겪고 있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신년 메시지로 '화합'을 강조했다.

조 회장은 2일 오전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대한항공 100년을 향한 원년이 되는 올해, 우리 모두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100년 기업 대한항공'이란 푯대를 바라보면서 함께 걸어가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지난해에는 다양한 50주년 사업과 행사들, 대한민국 최초로 우리가 주관한 IATA 연차총회, 다양한 새로운 시도들과 크고 작은 변화들이 우리에게 있었다"며 "더 먼 곳을 향해 도약을 준비하는 대한항공의 한 페이지를 모두가 훌륭하게 장식했던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조 회장은 "새로운 100년을 향해 첫 걸음을 떼려는 우리 앞에 아직 아무도 걸어본 적이 없는 흰 눈이 쌓여있다"며 "우리가 이제부터 걷는 걸음은 흰 눈 위에 남겨진 첫 발자국처럼 대한항공의 새로운 역사에 새겨질 의미 있는 발자국들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조 회장은 "혼자가 아닌 모두가 함께 그 길을 걷는다면 기쁨과 즐거움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때로는 눈길이 미끄러워 넘어지는 동료가 있을지도 모른다. 그럴 때는 서로 일으켜주고 부축해주면서 함께 새 미래를 향해 걸어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조 회장은 화합에 이어 정확한 목표 설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조 회장은 "눈길을 걸을 때 어딘가를 보지 않고 마냥 걷기만 하다 돌이켜보면 뒤죽박죽 남겨져 있는 발자국들을 보게 된다"며 "하지만 어딘가에 목표물을 두고 그곳을 향해 걸어 나가면 반듯한 발자국이 남게된다"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