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2020년 새해를 맞아 인공지능(AI) 기반의 업무 혁신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복합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2일 SK브로드밴드·ADT캡스·11번가 등 SK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신년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ICT 분야는 상상을 뛰어넘는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의 큰 변화에 대한 과실을 거둘 수 없다"고 진단했다.

또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은 물론, 변화에 따른 사회적 부작용의 해결책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라고도 강조했다.

이어 박 사장은 "AI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및 일하는 문화를 혁신하자"며 "이동통신과 신사업을 양대 성장엔진으로 삼아 명실상부한 ICT 복합 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특히 그는 "AI와 디지털 전환이 혁신의 견인차 구실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업무에 AI를 도입하는 등 비즈니스는 물론 업무처리 방식 및 문화까지 획기적으로 바꾸자"고 제안했다.

또 박 사장은 "나아가 이를 기반으로 고령화 사회와 같은 사회적 난제에 대해서도 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ICT 혁신을 통해 해법을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고령화에 따라 노동시간, 경제활동인구 등에 변화가 일어나는 가운데 이에 대비한 사회 시스템이 필요하며, 기업 역시 대내외적 솔루션을 고민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박 사장은 "올해 5G가 가져올 혁신은 훨씬 더 깊고 풍부해질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거대 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과도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초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