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S전선은 3일 아시아에 집중된 사업구조를 전 세계로 넓히는 '2030 글로벌 비전'을 발표했다.

비전에는 글로벌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단순한 케이블 제조사가 아닌 전력·통신 케이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이를 위해 LS전선은 아시아와 중동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사업구조에서 탈피해 전 세계 균형된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유럽과 미주, 아프리카, 중남미 등을 중심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생산과 판매 법인 등 해외 거점을 현재 23개에서 40여개로 2배 가까이 늘린다.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모델 혁신도 추진해 케이블 단품 판매가 아닌 엔지니어링과 시공, 유지보수, 컨설팅 등 전력, 통신망 구축에 필요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기차 부품 등 신사업을 육성하고 풍력과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시장 진입도 지속해서 검토할 예정이다.

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기반의 생산성 향상도 도모해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빅데이터를 이용해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문화 혁신에도 나선다.

사업본부 중심의 자율 책임 경영 체계를 확립해 각 본부가 현장 중심의 신속한 의사 결정과 주도적인 실행을 할 수 있게 한다.

또 공정한 기업 경영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 시민 역할을 다한다.

구자엽 LS전선 회장은 "비전 2030은 LS전선의 새로운 10년을 이끌어 갈 나침반"이라며 "변화가 성공하려면 능동적, 자율적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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