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현대카드와 캐피탈이 사원에서 부장까지 5단계 호칭을 3단계로 축소했다.

정태영 현대카드·캐피탈 부회장은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같은 내용을 공지했다.

현대카드와 캐피탈은 현재의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의 5단계 직급체계에서 어소시에이트(associate), 매니저(Manager), 시니어매니저(Senior Manager) 등 3단계로 축소했다.

기존 사원과 대리는 어소시에이트(associate), 과장은 매니저, 차장과 부장은 시니어 매니저로 불린다.

정 부회장은 "한국에서 굳이 영어 호칭을 써야 하느냐는 생각도 들지만, 한국, 미국, 중국, 영국, 캐나다, 브라질, 러시아 등 나라마다 자국어 호칭이 있으면 글로벌 공조가 힘들다"고 설명했다.

그는 "5직급이 3직급 체계로 바뀌면 위계질서보다 수평개념이 더 확산하리라는 기대가 있다"며 "직책과 미션 부여에서 직급을 덜 고려해도 되는 유연성이 있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직급별 페이 밴드는 폭넓게 해 직급 승진이 없어도 연봉의 상승은 이전과 유사하다"며 "세 단계 정도의 구분은 있어야 직관적 조직 구성이 가능하고 직원들의 성취감도 최소한 유지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부터 현대카드와 캐피탈은 변경된 직급체계를 사내 시스템에 적용했다.

해외를 포함한 현대카드와 캐피탈 5천여명 직원은 변경된 호칭체계를 바로 적용받는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