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3일부터 이틀간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열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 참석해 "ESG 기반의 경영체계를 확산해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모범 금융 그룹이 되자"고 말했다.

윤 회장은 신년사에서도 ESG 경영의 중요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지속가능금융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긍정적인 환경·사회적 임팩트를 확대하고자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을 해야 한다는 뜻에서다.

이에 KB금융은 지난해 말 사회공헌문화부를 ESG 전략부로 개편하기도 했다.

윤 회장은 "올해 경영전략방향인 'L.E.A.D 2020'을 모든 경영진이 함께 바라보며 지혜와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경영 키워드인 리드(L.E.A.D) 2020은 그룹 핵심경쟁력 강화(Level up the core)·사업영역 확장(Expansion)·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 구현(Active & creative KB)·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customer centric) 등 4가지로 구성된 경영전략이다.

한편, 윤 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경영진 20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선 디지털과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론도 진행됐다. 디지털과 WM, CIB, 글로벌, 자본시장, 개인 고객, SME, 보험 등 총 8개 사업 부문별 심층 토의도 진행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