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AIA생명은 건강관리와 보험료 할인, 리워드 획득 팁 등을 직접 알려주는 'AIA 바이탈리티 버디(Buddy)'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버디는 AIA생명 설계사가 맡으며 AIA 바이탈리티 멤버십 고객이 더욱 효율적으로 건강관리 계획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의 연령과 성별, 활동 지역 등을 고려해 버디를 연결하며 신체 상태에 맞는 건강관리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꾸준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독려하면서 AIA 바이탈리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리워드를 안내해준다.

기존에는 'AIA 바이탈리티 XT 건강습관' 앱을 단순히 걷기 운동에 활용했다면 이번 서비스는 양방향 소통을 하는 것이다.

2018년 국내에 선보인 AIA 바이탈리티 XT 건강습관 앱은 현재 가입자 수 약 15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보험 업계 최초로 플랫폼 기반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건강 관련 혜택은 물론 필요한 보장까지 제공한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AIA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는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맞춤형 건강관리 팁을 제공하는 라이프 코치이자 친구를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