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전자가 오는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AI)과 5세대 이동통신(5G),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6일 CES 2020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천368㎡(약 1천21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최신 기술을 적용한 커넥티드 리빙 솔루션과 시장을 주도할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진행되는 김현석 소비자가전(CE) 부문 사장의 기조연설과 연계해 삼성전자의 기술이 소비자들의 삶에 어떤 경험과 변화를 줄 수 있는지를 개인과 가정, 도시로 구성해서 보여줄 계획이다.







먼저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인간 중심적이고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AI를 탑재한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CES에서 첫선을 보인 삼성봇의 진화된 형태로, 김 사장의 기조연설에서 전격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또 삼성봇 에어, 삼성봇 셰프, 스마트 기능이 강화된 QLED TV, 패밀리허브 냉장고, 다양한 갤럭시 기기 등을 연계해 미래 AI 홈의 비전을 제시한다.







프로젝트 프리즘에 기반한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대폭 강화한다는 전략 아래에 CES 2020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은 2020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한 단계 진화한 푸드 AI 기능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개인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와인, 맥주, 화장품 등을 각각 최적의 온도로 관리해 주는 큐브 냉장고, 신발의 냄새와 습기를 관리해 주는 신발관리기 등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아울러 CES 2020에서 한 차원 진화한 QLED 8K, 라이프스타일 TV, 더 월 등을 공개하고 15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딜 계획이다.

2020년형 QLED 8K는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까지 새로운 AI 기술을 비롯해 베젤이 없는 인피니티 디자인을 적용했다.

화질을 업스케일링 해주는 AI 퀀텀 프로세서에 딥러닝 기술을 추가로 적용해 영상의 디테일을 더욱 섬세하게 표현하고, 풍부하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 구현을 위한 기능도 대거 새롭게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또 마이크로 LED 기반의 더 월 경험을 소비자들의 일상 공간으로 확산하기 위한 가정용 라인업도 대거 선보인다.

마이크로 LED는 모듈러 기반으로 뛰어난 화질은 물론 베젤, 사이즈, 화면비, 해상도 등에 제약이 없는 특징을 가지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무선 5G 리더십을 부각하기 위해서는 5G 갤럭시 스마트폰 전 라인업을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5G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방문객들은 갤럭시 S10 라이트와 갤럭시 노트10 라이트, 갤럭시 A 시리즈 신규 모델, 갤럭시 A71, 갤럭시 A51, 세계 최초 5G 태블릿 PC 갤럭시 탭 S6 5G 등 올해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5G 기반 디지털 콕핏 2020도 선보인다.

디지털 콕핏 2020은 삼성의 자동차용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오토 V9 칩세트를 탑재해 차량 내 8개의 디스플레이와 8개의 카메라를 효율적으로 구동하고 안전 운행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5G 기반의 차량용 통신 장비를 전시해 탑승자가 주행 중에도 고화질 콘텐츠와 HD맵을 실시간으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끊김 없이 화상 회의를 하거나 게임 스트리밍을 즐기는 시연도 진행한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AI와 5G, 전장, 빅데이터 등 미래 유망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메모리 제품을 전시한다.

CES 2020 혁신상을 받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3종과 PCIe 4.0 인터페이스 기반 M.2 규격의 980 PRO 1TB,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돼 보안 편리성이 강화된 포터블 SSD T7 터치 1TB, V낸드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PCIe Gen4 NVMe SSD 30.72TB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