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을 찾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자율이동 기술을 집중적으로 살피고 있다.

첨단 기술과 5세대(5G) 네트워크의 융합에서 이동통신업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려는 차원에서다.

하 부회장은 7일(현지 시간) LG전자 부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와 파나소닉, 구글 등의 기업들이 마련한 부스를 잇달아 방문하고, AI 기반 통합 솔루션 기술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 등을 살펴봤다.

가장 먼저 찾은 LG전자 부스에선 AI 기반 안내와 서빙 로봇, 조리와 바리스타 로봇,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 등 공공장소에서의 맞춤형 AI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 AI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홈 가전기기와 모빌리티 제품들도 세심하게 살폈다.

하 부회장은 "AI 기반의 가전기기와 모빌리티 등이 고객의 일상을 크게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고객의 감성까지 케어할 수 있는 기술의 확보가 곧 경쟁력으로 직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부스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음성비서)를 주축으로 가정과 자동차, 스마트폰에서 주요 기기가 끊김 없이 연동되는 '스마트홈 라이프'를 체험했다.

하 부회장은 클레어우 구글 아시아퍼시픽 어시스턴트 디스트리뷰션 총괄을 만나 "100만 이상의 홈 사물인터넷(IoT) 가입자를 보유한 LG유플러스의 경쟁력과 스마트홈 라이프를 구현하는 구글과의 협업은 고객에게 차별적인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모빌아이(인텔)·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CES 2020의 메인 키워드인 자율이동 전시업체를 찾아 기술 및 서비스 현황, 플랫폼 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빌아이 부스에서는 자율주행 솔루션 상품(ADAS) 개발 현황과 맵핑 기술 현황에 대해 살폈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를 찾아서는 모빌리티 콘셉트카와 개인 비행체(PAV), 로보택시 등의 기기를 중심으로 자율이동과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 현황을 집중적으로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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