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씨티은행이 소셜벤처의 청년인재 양성을 지원하고자 씨티재단 후원금 약 2억3천만원(20만달러)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씨티은행은 루트임팩트와 '임팩트 커리어 Y(Youth)' 후원 협약식도 맺었다. 임팩트 커리어 Y는 소셜벤처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청년 인재들의 취업과 직장생활 전반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해 직무역량 강화교육과 커리어 포럼, 잡페어 등을 진행했다. 올해는 실무교육을 추가할 예정이다.

오는 3월부터 소셜벤처 조직과 대학을 연계하는 산학협력프로그램 '임팩트 프로젝트'를 신설해 학생들에게 현직자와 실무 프로젝트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친환경 사업을 추진하는 소셜벤처 '닥터노아'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또 '체인지메이커 커리어 콘퍼런스'를 통해 소셜벤처와 소셜임팩트 분야의 구체적인 직무를 논의하는 등 소셜벤처 조직 신규입사자들의 적응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마련할 계획이다.

박진회 씨티은행장은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혁신적인 방안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소셜벤처들이 인재를 유치하고, 이러한 활동에 관심이 많은 유능한 청년들이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