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알토스벤처스가 여성 위생용품인 '오드리선'을 제조·유통하는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에 80억원을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오드리선 뿐 아니라 덴탈·스킨케어 제품인 베어드와 영유아용 호주 유기농 화장품인 라클리니카, 숙취해소음료 등 모닝리커버리 등 친환경 소비재 제품을 제조·유통하는 업체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는 가운데 고릴라PE와 크린? 등도 함께 참여했다.

'약국생리대'로 잘 알려진 오드리선은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 마트와 전국 백화점, 면세점, 농협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창업 이후 6년 연속 연평균 8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다.

서울에 본사를 둔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호주에 친환경 브랜드 연구·개발(R&D) 센터도 보유했다.

오문석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국내외 대기업들이 선점하고 있는 시장에서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현대 여성의 생활·뷰티·건강을 아우르고 지속 가능성을 중요시하는 친환경 소제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화진 오드리선 대표는 "이번 투자에는 식품포장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크린?까지 참여해 국내 유통 및 영업 확대에 큰 힘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