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포르쉐가 더욱 스포티한 모습으로 돌아온 '신형 마칸 GTS'를 8일 공개했다.

신형 마칸 GTS는 국내에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으로, 강력한 엔진과 성능 지향적인 섀시, 독특한 디자인, 개선된 첨단 장비 등이 특징이다.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마칸 GTS는 기존 모델보다 20마력(PS) 높은 최고 출력 380마력(PS)을 발휘한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옵션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결합으로 정지 상태부터 100㎞/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이전 모델 대비 0.3초 줄어든 4.7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261㎞/h다.

신형 마칸 GTS의 출시로 포르쉐는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마칸 GTS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댐핑 제어 시스템이 더욱 개선됐으며, 섀시 역시 15㎜ 낮아져 다이내믹함이 크게 향상됐다.

여기에 10㎜를 더 낮출 수 있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도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사양의 20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과 넓은 크기의 주철 브레이크를 결합하면 독보적인 민첩성과 응답성으로 진정한 스포츠카의 면모를 드러낸다.

신형 마칸 GTS는 시각적으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모든 포르쉐 GTS 모델과 마찬가지로 프런트 에이프런과 프런트 섹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디퓨저 및 테일 파이프는 블랙 컬러 요소로 강조된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의 LED 헤드라이트와 LED 라이트 바를 포함한 3차원 리어 라이트 역시 블랙 컬러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또 시트 중앙 패널과 센터 콘솔 암레스트, 도어 패널에는 알칸타라 및 브러시드 알루미늄과 같은 고급 소재를 적용, 스포티하고 우아한 인테리어 디자인도 완성했다.

신형 마칸 GTS의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시장 판매가격은 7만7천880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가격은 미정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