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주요 경영진들이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0 현장에서 전략회의를 열고 미래 E-모빌리티 산업의 성장 방안을 두고 머리를 맞댔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열리는 전략회의를 CES 2020 현장에서 개최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SK이노베이션은 SK종합화학과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와 함께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및 각종 윤활유 제품 등을 묶은 'SK 인사이드' 모델을 CES에서 공개하고 전시 중이다.

김준 사장은 "올해 CES에서 E-모빌리티 분야 기술 발전은 우리의 예측을 넘어서는 속도로 가고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했다"면서 "E-모빌리티 산업의 진화 발전이 빠른 만큼 그것이 적용되는 산업도 넓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E-모빌리티 진화 발전은 SK이노베이션에 매우 중요한 성장 기회"라면서도 "그 속도를 우리가 앞서 나가지 못하면 우리에게는 큰 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배터리 등 모빌리티 핵심 부품과 최첨단 소재들은 E-모빌리티 혁신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E-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겨 이것이 고객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더욱 속도를 내야 할 때"라고 당부했다.

전략회의에는 김 사장 외에 지동섭 배터리 사업대표와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 김철중 전략본부장 등 임원들이 참석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