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백화점 매장 1층에 식품관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영등포점 리빙관 1층과 지하 1층에 1천400평 규모의 식품 전문관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백화점 매장 1층은 해외 명품 브랜드나 화장품 등 화려한 상품을 배치하기 마련인데, 해외에서도 찾기 힘든 시도로 매장 구성에 파격적인 변화를 준 셈이다.

리빙관 1층에 위치한 푸드마켓은 알록달록한 과일, 채소 등을 쌓아두는 진열로 외국 시장에 온 것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제주와 부산, 대천, 주문진항에서 새벽 경매를 마친 중매인이 직접 보내는 신선한 수산물을 판매하고 지정목장 한우와 무항생제 돈육 등 친환경 축산 비중을 높였다.

당일 들어온 과일로 주스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주는 프리미엄 과일 코너와 전문가가 고객의 취향에 맞는 쌀을 추천해주는 양곡 판매대도 선보인다.

지하 1층에는 지난해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오장동 함흥냉면'과 유명 호텔 출신 조승희 쉐프의 '맛이 차이나', 경리단길 티라미수 맛집 '비스테카', 강릉 중앙시장 명물 '육쪽마늘 빵' 등 전국의 유명 맛집이 대거 입점했다.

과거에는 지하 식품관에서 구매 뒤 무거운 짐을 들고 다시 지상으로 올라와야 주차장으로 갈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식품관 문을 열고 나가면 바로 주차장으로 갈 수 있도록 고객 편의도 높였다.

신세계는 건물 한 동 전체가 생활전문관으로 꾸며진 영등포점의 특성을 반영해 1층을 식품관으로 재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영등포점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생활장르 제품과 신선식품을 함께 구매한 고객 비율이 56%에 달했다.

생활 장르에서 구매한 고객 10명 중 6명가량이 신선식품을 동시에 구매했다는 이야기다.

이 때문에 1층에 화장품·명품 매장이 있는 기존 방식은 층간 쇼핑 연계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기존의 틀을 깨는 매장 구성으로 업계와 차별화하고 고객에게는 전에 없던 신선함을 제공해 앞으로도 서남부상권 랜드마크 쇼핑센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