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허태수 GS그룹 회장은 "실리콘 밸리 선진 기업들이 도입해 검증받은 혁신 방법론을 각 계열사에 적극 전파해 혁신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13일부터 이날까지 이틀간 강남구 역삼동 디캠프에서 열린 스탠퍼드 디자인 씽킹 심포지엄 2020에 참석해 GS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등 1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마인드를 고취하며 혁신을 취임 후 첫 경영 화두로 제시했다.

허 회장은 미국 스탠퍼드대 디자인센터장인 래리 라이퍼 교수와 환담하며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해 건강한 영향을 주고 받는 것이 기업과 사회에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허 회장의 이같은 행보에는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강한 혁신 의지가 담겼다.

GS그룹은 허 회장이 신년 모임에서 디지털을 중심으로 한 변화를 강조한 데 이어 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마인드를 독려하면서 혁신 전도사로서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그만큼 최근 경영환경이 녹록치 않다는 뜻으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안 된다는 위기감이 반영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GS가 불확실성을 기회로 바꾸는 퍼스트 무버가 되지 않으면 글로벌 경쟁에서 도태될지 모른다는 절박함도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스탠퍼드 디자인 씽킹 심포지엄 2020은 미국 스탠퍼드대의 스탠퍼드 이노베이션 앤드 디자인 연구센터(스탠퍼드 혁신센터)가 주최한 행사로,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중심으로 한 선진 기업의 혁신 방법론 중 하나로 알려진 디자인 씽킹을 기업과 학계에 소개하는 자리다.

또 디자인 씽킹을 통해 해결된 혁신적 활동 사례 및 연구 결과물을 공유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라이퍼 교수와 스탠퍼드대 서종민 박사, 김소형 박사, 장하원 연구원이 나서 디자인 씽킹 방법론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된 사례를 공유했다.

국내외 학계와 스타트업, GS계열사 임직원이 혁신 방법을 토론하고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GS는 스탠퍼드대와의 교류를 지속해 각 계열사의 비즈니스 연구를 활발히 협업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등 혁신의 수준이 한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