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이 신년 첫 현장소통 행보로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을 찾았다.

15일 수은에 따르면 방문규 행장은 지난 14일 광주에 있는 유무선통신 장비 부품 제조업체 오이솔루션을 방문해 관련 업계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오이솔루션은 5세대(5G) 이동통신 핵심부품인 광트랜시버와 스마트 트랜시버 등을 제조·수출하는 강소기업이다.

이 기업은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협업해 광트랜시버 원가의 약 30%를 차지하는 광소자(레이저다이오드)의 국산화를 추진 중이다.

제품 상용화에 성공할 경우 일본ㆍ미국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광소자의 수입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박용관 오이솔루션 대표이사는 "글로벌 '탑5' 통신장비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 최초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5G 이동통신용 광트랜시버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선 제품의 연구개발(R&D)을 위한 금융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방 행장은 "소재ㆍ부품ㆍ장비산업 분야 우량 중소·중견기업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M&A), R&D, 시설투자 등에 필요한 자금이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수은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수은은 올해 소재ㆍ부품ㆍ장비업종에 18조5천억원의 정책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