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제네시스 브랜드가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V80를 공식 출시한다.

제네시스는 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GV80는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이다.

이원희 현대차 사장은 "GV80은 기존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강조했다.

GV80는 '역동적인 우아함'을 콘셉트로 한 외관과 대형 SUV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편안하고 깔끔한 내부, 다양한 컬러 등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직렬 6기통 디젤 엔진과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 인체공학적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 시트, 고속도로 주행보조ll(HDA ll) 등의 뛰어난 주행 편의 사양도 갖췄다.

여기에 증강현실 내비게이션과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편의 사양도 적용해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는 GV80를 3.0 디젤 모델부터 출시한 뒤, 향후 가솔린 2.5와 3.5 터보 모델을 더해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3.0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6천580만원부터 시작된다.

 

 

 

 

 

 

 

 

 

 

 

 

 

 

 

 

 

 







제네시스는 GV80에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전면부는 명문 귀족 가문의 문장인 방패 형태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네 개의 램프를 통해 제네시스 디자인에 상징성을 부여한 쿼드램프를 적용했다.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지-매트릭스(G-Matrix)'를 라디에이터 그릴 문양뿐만 아니라 헤드·리어 램프, 전용 휠, 내장 등 곳곳에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에서 시작해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완만한 포물선인 '파라볼릭 라인'으로 차체의 볼륨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대형 SUV임에도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도 기존 SUV와 확연히 다른 부분이다.

후면부는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 등을 통해 섬세한 고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표현됐다.

아울러 실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 고급스럽고 깔끔한 공간을 구현했다.

전면부 중앙을 가로지르는 송풍구 디자인을 통해 수평적인 공간감을 구현하고,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의 조작버튼 개수를 줄여 운전자와 탑승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주 조작부(센터 콘솔)에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을 얹어놓은 것 같은 회전 조작계(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해 단순함과 화려함의 균형을 맞췄다.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에 걸맞은 최고의 동력 성능과 주행 성능을 갖췄다.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 60.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췄다. 복합 연비는 11.8㎞/ℓ다.

특히,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최초로 적용됐다.

 

 

 

 

 

 

 

 

 

 

 

 

 

 

 

 







GV80는 총 11가지의 외장 컬러와 5가지의 내장 컬러로 출시된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GV80 출시로 세단부터 SUV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향후 전동화 트렌드에 맞춰 전기차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브랜드를 상징하는 로고 디자인을 더 선명한 형태로 변경하고 다가오는 전동화 시대에 대응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주목받는 명차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70와 G80, G90 등 세 종류의 세단으로 미국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뛰어난 품질 및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