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부산은행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올해 하반기 부산지역에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을 오픈한다.

부산은행은 지난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MS사와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구축을 위한 플래그십 지점설립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은 국내 은행과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간 최초로 이뤄지는 협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MS사는 디지털 기반 미래점포의 공간구성과 활용 노하우를 전달하고 플래그십 지점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도 공급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MS사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채널 확대를 통해 더욱 발전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컨시어지에 순번기 기능을 탑재해 업무 예약 서비스와 영업점의 특화 이벤트도 홍보할 예정이다.

특화지점 객장에는 터치식 태블릿 모니터를 배치해 오픈된 공간에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셀프뱅킹 공간도 마련한다. 고객들은 이를 활용해 생체인증기기에 손가락만 갖다 대면 본인 정보가 태블릿으로 자동전송돼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 직원들은 디지털 매니저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 창구 일방형에서 직원-고객 간 양방향 업무방식으로 전환된다.

아울러 고객 성향 또는 자산관리, 대출, 연체 등 업무 특성을 고려해 별도로 마련된 화상 상담 룸에서 신속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MS사와 함께 만들게 될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이 향후 미래 금융 채널의 기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