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금융투자협회는 15일 나재철 협회장이 하나금융투자 여의도 본점에서 '골든브릿지레인보우 중소성장기업 증권 투자신탁' 가입행사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재·부품·장비기업 지원을 위한 사모투자재간접 펀드 출시를 기념해 개최됐다.

사모투자 재간접펀드는 지난해 10월 협회 제안으로 자산운용업계 TF 논의를 통해 출시한 공모형 신상품이다.

공모펀드 운용사는 8개의 전문투자형 사모펀드를 편입하고 각 사모펀드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주식 및 메자닌 등에 펀드재산의 50% 이상을 분산투자할 예정이다.

사모투자 재간접펀드가 투자하는 8개 사모펀드는 ▲KTB소재부품장비성장펀드 ▲안다H성장금융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제1호 ▲안다H성장금융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제2호▲한국밸류소재부품장비성장펀드 ▲디에스 Beyond priming 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밸류시스템소부장펀드 ▲디에스 G-01 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지브이에이소부장기업Alpha펀드다.

이번 공모형 펀드는 사모펀드에서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사모운용사와 한국 성장금융이 사모펀드별로 약 32.4%의 손실(제비용포함)을 우선 부담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아울러 설정 후 48개월간 환매가 불가능한 폐쇄형 펀드로 설정된 만큼 투자자의 환금성 보장을 위해 90일 이내에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

나재철 회장은 "이 펀드로 유입된 자금이 우리 기업의 성장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되고 그 투자성과가 공모펀드 투자자에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금융투자업계와 함께 우리경제와 자본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투자자에게 성공적인 투자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일 출시한 사모투자재간접펀드는 골든브릿지 자산운용을 비롯해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상품을 출시했으며 이날부터 각 판매사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