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농협금융이 프랑스 아문디사와 협력해 NH아문디자산운용의 해외투자부문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NH아문디운용은 해외투자부문 조직을 개편하고 아문디의 교육프로그램과 연계 비즈니스를 통해 운용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첫 단계로 NH아문디운용은 해외투자 전문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영입한다. 아문디사는 해외투자 전문인력에게 집중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본사 운용전략회의에 초청하는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 양측은 지난 15일 주주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세부 추진방향에 대해서 합의를 이뤄냈다.

NH아문디운용은 해외투자규모가 지난해 말 기준 5조1천억원으로, 지난 2017년 해외투자부문 출범 후 수탁고가 50% 이상 성장했다. 앞으로 해외투자부문을 더 강화해 국내 톱5 선도 운용사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형신 NH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장은 "양사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아문디사의 전문 운용역량이 NH아문디운용에 전수되도록 해야 한다"면서 "NH아문디운용은 해외투자를 비롯한 전 분야에 걸쳐 안정적이고 든든한 운용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